2019년 7월 24일 수요일

Angular 히스토리

Angular History


상세

* 2010년: AngularJS의 탄생. Misko Hevery라는 사람이 Google에서 Side Project로 시작. 이후 몇몇의 동료 개발자가 참여하여 오픈 소스로 공개하였다. 하나의 코드 셋으로 웹과 모바일 환경에 바로 적용할 수 있었기 때문에 많은 호응을 받았다.

* 2014-2015년: 다시 쓰다. AngularJS가 호평을 받았지만 웹 환경은 변화했고,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는 경쟁 프레임워크가 등장하게 되었다. AngularJS는 벽에 부딪혔고, Google의 핵심 팀은 기존 AngularJS의 디자인에 얽매이지 않고 프레임워크를 다시 작성하게 되었다. 새로 만드는 Angular의 목표는 여전히 대규모, 크로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때 생기는 어려운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다.
  • AngularJS vs Angular
  1. AngularJS는 기본적으로 양방향 데이터 바인딩(2-way data binding)을 채택하고 있는데 여기서 오는 성능 문제가 있었다. → Angular는 단방향 데이터 바인딩, 양방향 데이터 바인딩을 개발자가 선택할 수 있다.
  2. AngularJS의 컨트롤러, 스코프($scope) 개념은 컴포넌트와 Directive로 대체되었다.
  3. Angular는 TypeScript를 채택한다. RxJS 사용시 리액티브 프로그래밍을 지원한다.

* 2016년: 혼란스러운 시기. AngularJS 프로그램을 새로운 Angular로 이식하는 명확한 마이그레이션 전략은 없다. AngularJS 기반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개발자에겐 안좋은 소식이었다. → 우려와 다르게 AngularJS는 지금도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 2017-2018년: 새로운 버전의 Angular가 자리를 잡은 시기. 기존의 AngularJS와 비교해서 더 나은 빌드 크기, 안정적인 API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React와 다르게 Angular는 대규모 응용 프로그램을 빌드할 때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한다. React와 같은 라이브러리는 누락된 부분을 채우기 위해 다른 외부 프로젝트를 필요로 한다. Angular가 React보다 낫다는 말은 아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